교육과목 안내 Curriculum

(마감) 디지털 시대, 데이터의 기본은 무엇인가? 5월 30일 (목) 14:00 ~ 17:00 (3hr)

  • · 강사명
  • 이호재 투이컨설팅 전무
  • · 교육대상
  • CIO, CDO, IT기획담당, 전략기획담당, DA, 컨설턴트
  • · 목표
  •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문제를 MDM(Master Data Management)을 통해 개선 방향 제시
  • · 개요
  • 디지털 환경에서 MDM 중요성, MDM 미래 역할, MDM 적용 방법 학습
  • 세부 프로그램
    첫째시간
  • · 주제
  • 디지털 환경에서 Analytics, 고객경험에서 직면한 데이터 관리 문제 및 한계
  • · 주요내용
  • ㆍ現 기업의 사후적 데이터 품질관리 체계 문제점 이해
    ㆍ데이터 Analytics를 위한 데이터 분류 및 활용 한계점 이해
    ㆍ고객경험 제공 시 고객, 상품 등 중요 정보 관련 발생 문제점 이해
  • 강의

  • 사례

  • 토론

  • 실습

  • 둘째시간
  • · 주제
  • 디지털 환경에서 MDM 역할 재조명
  • · 주요내용
  • ㆍMDM 개념 이해
    ㆍMDM 확장 개념 이해
    ㆍMDM 구성 체계 이해
    ㆍ비즈니스와 연계한 MDM 미래 모습
  • 강의

  • 사례

  • 토론

  • 실습

  • 셋째시간
  • · 주제
  • 디지털 환경에서 비즈니스, 시스템 관점의 기준정보 적용 접근방법
  • · 주요내용
  • ㆍ기준정보 표준체계(분류, 식별 등), 품질체계(품질, 운영지표) 등 운영표준 체계 이해
    ㆍ기준정보를 관리하는 조직, 프로세스 등 거버넌스 이해
    ㆍMeta, DQ, MDM 등 기준정보 관리를 위한 IT 인프라 이해
  • 강의

  • 사례

  • 토론

  • 실습

  • 강사 약력
  • · 강사명
  • 이호재 투이컨설팅 전무
  • · 약력
  • ㆍ현) 투이컨설팅 혁신사업본부 디지털IB팀 팀장
    ㆍ서울보증보험, 삼성생명, 한국예탁결제원, KB증권, 삼성증권 등 다수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
  • 단과 수강료 : 0

    할인 : -0원

    결제 금액 : 0

    입금계좌 : 하나은행 140-076086-00704 (주)투이컨설팅

   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시 education@2e.co.kr 로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면 발행가능합니다.
    전문가 교육으로 교육비환급 과정이 아닙니다.